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7회 전라남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지난 11월 1일부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위원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오늘은 전남도교육청 소관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를 하게 됩니다.
학령인구 감소로 지방 위기시대 그리고 전남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실내에서 진행되는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심사하게 될 추경안 준비에 애쓰신 황성환 부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 전합니다.
오늘 회의 진행에 앞서 2021년 결산심사 시 시정요구 조치결과에 대해서는 서면으로 제출토록 하였으므로 위원님들께 배포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 황성환 부교육감의 2022년 제2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듣고 수석전문위원의 검토보고 후 질의답변과 계수조정, 의결하는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안건을 상정하기에 앞서 위원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이신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영광 출신 장은영 위원입니다. (인사)
해남 출신 김성일 위원입니다. (인사)
나주 출신 최명수 위원입니다. (인사)
구례 출신 이현창 위원입니다. (인사)
진도 출신 김인정 위원입니다. (인사)
순천 출신 김정이 위원입니다. (인사)
보성 출신 김재철 위원입니다. (인사)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여수 출신 최동익 위원입니다. (인사)
영암 출신 손남일 위원입니다. (인사)
목포 출신 최정훈 위원입니다. (인사)
화순 출신 류기준 위원입니다. (인사)
진보당 장흥 출신 박형대 위원입니다. (인사)
더불어민주당 함평 출신 모정환 위원입니다. 아, 모정환 위원님…….
장성 출신 정철 위원입니다. (인사)
광양 출신 임형석 위원입니다. (인사)
곡성 출신 진호건 위원입니다. (인사)
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담양 출신 박종원 위원입니다. (인사)
오늘 출석 대상 공무원 중 김여선 혁신교육과장은 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 방문 및 교류행사 참석으로 인하여, 그리고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과 이계준 광양교육장, 박경희 고흥교육장은 건강상의 사유로 불참한다고 사전에 알려왔으니 위원님께서는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황성환 부교육감님 발언대에 나오셔서 간부소개와 2022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